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이미지 생성 AI 사이트 추천, Runway, Leonardo, WRTN

by Cleanfount 2024. 2. 15.

 

 

이미지 생성툴이 이거 저거 많이 나왔는데, 제가 잘 쓰는 이미지 생성 AI 사이트 중 각각의 특성이 명확한 유용한 사이트 세 개만 추려서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딱히 기준은 없고 제가 사용하면서 나름의 장점을 느꼈던 서비스들이니 그 점은 감안하여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생성 AI 사이트 추천 TOP3

저는 Runway Gen2, Lenardo.ai 그리고 WRTN 이 세개 정도를 추리고 싶습니다. 이외에 다른 여러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형 서비스가 있는데, 유료이거나, 사용이 어렵거나, 내가 원하는 대로 잘 안 되는 경우(프롬프트 능력이 낮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음;;)를 겪은 바 있었고,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이렇게 3개의 사이트로 추려보았습니다. 

 

각각 확실한 장점이 있는 특징들이 보였고, 제가 잘 쓰기 때문입니다. 모든 서비스가 무료는 아니지만 적절하게 조정해서 쓰면 꽤 유용합니다.

이미지생성 AI 사이트 추천 3개

 

 

Runway Gen2 (런웨이 젠2)

저는 Runway Gen2를 이미지 생성용(Text to image)으로 잘 쓰고 있는데, 사실 이 회사의 주력 서비스 및 마케팅 포인트로 밀고 있는 것은 영상 생성용(Text to Vided)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처음 시작을 하면 125 credits인가 줍니다. (아껴 써야;;)

영상은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이미지는 한 장에 4 credits가 차감이 됩니다.

 

 

Gen-2 by Runway

A multimodal AI system that can generate novel videos with text, images or video clips.

research.runwayml.com

 

장점 1. 체감상 가장 원하는 이미지를 뽑아줌

저의 프롬프트 능력이 서비스별로 다를 리가 없겠고, 똑같은 수준으로 프롬프팅을 해보면 항상 Runway Gen2 서비스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에 가장 가깝게 뽑아내 주는 걸로 체감을 하였습니다. 이는 개인차가 있기는 하겠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조금 더 섬세한 로직이 작동하는 것이 아닌가 추측해 보게 됩니다. 

 

장점 2. 특히 실사 이미지를 잘 뽑아줌

여러 사이트를 난민처럼 돌아다니며 써본 결과 Runway Gen2가 실사이미지를 가장 잘 뽑아주는 걸로 느꼈습니다. 이미지를 생성하기 전에 여러 모드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Cinematic mode' 인가 이걸로 선택하여 프롬프트를 잘하면 실제 업무에서 쓸 수 있는 원하는 이미지를 저작권 고민 없이 잘 뽑아다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점 1. Credits이 제한되어 있음

단점이라고까지 할 필요는 없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크레딧은 125입니다. 사진 한 장당 4크레딧이 소요되며, 이걸 다 쓰면 유료플랜을 구매해서 쓰면 됩니다. 한 달 625 credits은 12달러, 2250 credits은 28달러, 무제한은 76 credits입니다. 저는 무료 크레딧을 다 써서 유료플랜을 사용할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물론 계정이 여러 개가 있으면 계속해서 무료로 쓸 수는 있겠지만, 딱히 그러고 싶은 생각은 안 드네요. 

 

 

 

Leonardo (레오나르도)

두번째로 즐겨 쓰고 있는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서비스 사이트는 바로 Leonardo.ai입니다. 이 서비스 역시 이미지를 고퀄리티로 잘 뽑아주며, 특히 일러스트 느낌을 내는 데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이 역시 느낌적인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사 이미지를 많이 실제 업무에 쓰기 때문에 런웨이 젠2를 제일 유용하게 쓰고 있기는 하지만, 저와는 다른 사용성이라면 이 서비스 역시 충분히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Leonardo.Ai

Create production-quality visual assets for your projects with unprecedented quality, speed and style-consistency.

app.leonardo.ai

 

장점 1. 일러스트 느낌의 감성을 잘 살리는 이미지를 잘 뽑아줌. 이름하여 'Lenardo Style'

이 서비스는 실사이미지보다는 일러스트 느낌의 그림체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잘 뽑아줍니다. 좀 뭐랄까 뎃생력과 채색이 좋은 고퀄의 웹툰에 쓰이는 그림 같은 느낌입니다. 이미지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번 뽑아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2. 세계관 강도 조절이 가능함

독특한 기능입니다. 이미지를 뽑을 때 특수 느낌의 세계관의 강도를 조절해서 이미지를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펑키, 미래지향적' 느낌으로 뽑고 싶으면 Cybertech 엘레멘트를 클릭하고 강도를 아래 그림과 같이 좌우 조절하면서 이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weight 조절 창 캡쳐 이미지
출처: Leonardo.ai / 세계관 강도(Weight)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래는 예시로 제가 뽑아본 것입니다. 프롬프트는 동양인 경찰 블라블라였는데,  weight를 최상으로 해놨더니, 저 세상 공각기동대가 나왔네요.

Leonardo.ai를 사용하여 생성시킨 동양인 여자경찰 이미지
생성: Lenardo.ai를 사용 (저 세상 공각기동대 비쥬얼이 나와 버렸다;;)

 

장점 3. 매일 150 Credits가 생성됨

맞습니다. 무료에 준하게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매일매일 새롭게 차오르는 크레딧을 볼 수 있어서 적당히 마음 놓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실험을 해보기가 딱 좋을 것으로 생각되며, 자신의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WRTN (뤼튼)

ChatGPT4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장점이 많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이걸 유용하게 써야 될 필요가 있고, 아마도 많은 한국분들이 이걸 쓰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언어모델이 이미지도 '그려줘'라고 하면 생성해 준다는 것입니다. 이른바 '한국형 인공지능 종합판'

 

 

뤼튼

모두를 위한 AI 포털 뤼튼. AI 채팅부터 이미지 생성, 나만의 AI 제작까지, 언제 어디서나 생성형 AI와 함께하세요.

wrtn.ai

 

장점 1. 친화적 사용성(한글!)

자동번역이나 여러 번역기를 통해서 해외 서비스를 쓰는 데에 큰 불편함은 없지만 아무래도 한국어로만 이루어져 있고, 이해하고 쓰기 쉬운 한글서비스가 좋을 것입니다. 여기는 한국이니깐요. 

 

장점 2. 무료입니다. 그것도 ChatGPT4 버전

그렇습니다 무료입니다. 마음껏 쓰시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문서에서부터 이미지 생성까지 한 사이트에서 다 가능하며, 쓰기 편한 한글에 심지어 이걸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이미지의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빈약함

저의 프롬프트 능력이 사이트별로 다르지 않을 텐데, 뤼튼에서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많이 못 뽑아 쓰는 느낌입니다. 무언가 방법이 있는데 제가 모르는 건지 아니면 , 진짜로 이미지생성 부분이 실제로 다소 열위에 있는 게 사실인지는 모르겠는데, 여하튼 제가 경험한 바로는 그렇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사이트 세 개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각각의 서비스는 확실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각자 이를 잘 조합해서 쓰면 실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보고서를 많이 쓰는 업무인데, 종종 나의 논지를 직관적으로 이해시킬 수 있는 특수한 이미지를 뽑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위 세개 사이트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뭐 결국 대부분 Runway Gen2로부터 생성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